031-758-2008
사이트 내 전체검색
빠른상담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는 웰스킨의 약속입니다.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이유로 교섭

본문

및 노동환경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이유로 교섭 테이블에 앉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운암자이포레나회사보유분


26일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이 24일 여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날 표결은 재석 의원 186명 가운데 찬성.


노란봉투법이 발의 10년 만에 법제화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뉴시스]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2ㆍ3조 개정안)'이 8월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재적 186명, 찬성 183명, 반대 3명이었다.


국민의힘은 투표에 불참했다.


노동계는 "노동 현장에서노란봉투법을.


6개월 유예 기간뚜렷한 가이드라인 마련 요구 커져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노란봉투법)’이 여당 주도로 통과되고 있다.


24일 국회에서 여당 측이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 일명노란봉투법은 제2조에서 사용자·노동조합·노동쟁의의 범위를 확대하고, 제3조에서 불법쟁의를 한 노동조합 및 조합원의 손해배상책임을 감면하는 내용이 담겼다.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통과되자 기뻐하고 있다.


노란봉투법국회 통과로 노조들의 기업에 대한 목소리가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노조 홈페이지 갈무리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2·3조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어서자 노조 파워가 강한 철강업계의 고민이.


비정규직 노조 등은 서울 서초구 대검 앞에서 원청인 현대제철을 불법 파견 등으로 고소한다.


금속노조는 25일 “현대제철이노란봉투법통과 이후 ‘원하청 교섭 1호 사업장’이 되도록 적극 취재해 달라”는 보도 자료를 돌렸다.


같은 날 경기 성남시 네이버 사옥.


업황 악화로 구조조정을 앞둔 석유화학 업계가 사업자 및 쟁의 범위를 확대한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의 첫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노란봉투법은 노동조합 교섭 대상인 사업자 범위를 ‘근로 조건을 실질적으로 지배·결정할 수.


노동조합 교섭 상대방인 사용자 범위와 파업의 대상을 확대하는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등 주요 물류 업체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akaotalk plus친구 추가하기
월     목  오전 10:00 - 오후 07:00
화     금  오전 10:00 - 오후 08:30 (야간)
토 요 일  오전 10:00 - 오후 03:00
점심시간 오후 01:00 - 오후 02:00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수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빠른상담신청

TOP